본문 바로가기
첫째딸 홈스쿨링/4세 홈스쿨링

[유아 자연관찰]방울토마토 결실을 맺다

by 한열매 2021. 7. 2.
반응형

[유아 자연관찰] 방울토마토 결실을 맺다


2021년 3월 추운 봄날에 다이소에서 텃밭세트를 샀었다. 조그만 초록색 화분이랑 배양토, 씨앗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과연 잘 키울 수 있을까 의심을 했었다. 생각 없이 씨앗을 무작위로 많이 뿌린 탓에 촘촘히 자라게 되어 큰 화분으로 분양도 해주고 지지대도 세워 주었다. 큰 화분으로 간 뒤부터 꽃도 피고 꽃이 떨어진 자리에 토마토가 생기면서 뿌듯해지기 시작했었다.


그때부터 서희도 아침,저녁으로 물을 주면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초록 토마토가 빨갛게 변하기까지 꽤 긴 시간이 들었던 것 같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보니 먹음직스럽게 익은 토마토가 보여 서희를 불러보았다. 서희는 조심스럽게 토마토를 떼로 자랑을 하였다. 서희에게 토마토를 씻고 먹어야 말을 하자마자 화장실로 곧장 가서 토마토를 씻었다. 돌아와 토마토 화분을 보면서 입으로 쏙 넣어 먹는 서희가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다. 시중에서 파는 방울토마토는 절대 먹지 않더니 자기가 키우고 딴 토마토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내년에는 텃밭을 해야 할까 고민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