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이와 가볼만한 곳] 가평 음악놀이터

by 한열매 2022. 2. 7.
반응형

2021년 10월, 가평군 어린이어린이 음악놀이터가 개관하여 주말을 피해 한적한 평일날 아이와 방문하였습니다. 야외도 잘 조성되어 있지만 쌀쌀한 날씨로 인해서 온전히 즐기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가평 음악놀이터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중앙로 10


전화번호: 031-581-2246
입장료: 1회 이용료 (2시간) 1인 4,000원
*생일 어린이(당월1회한정), 두 자녀 이상의 부모-2인 한정 무료
운영시간: 월요일 휴무, 10:00~18:00 
주차요금: 음악역 1939 주차장 및 철길공원 주차장 등 이용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운영안내 -가평군청

 

www.gp.go.kr

 

 

 

 

예약을 하고 방문하게 되면 키오스트로 티켓을 발권받을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발권이 불편하시다면 발열체크를 하신 뒤 안내데스크에도 발권이 가능합니다. 

 

발권 후에 가져온 짐들과 신발은 신발장에 넣어 놓고 입장을 합니다.

 

 

 

음악놀이터는 1,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설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1층-도전, 감각 플레이존

피라미드 클라이밍 존이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첫 도전에는 무서워하였지만 계속 올라가며 즐거워하였습니다. 다만 내려올 때 떨어져 위험할 수 있으니 보호자가 옆에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2층 미끄럼틀을 올라가지 위에서는 네트코스를 올라가야 합니다. 올라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나 실제로는 음악놀이터 담당자분들이 도와주기 때문에 보호자가 멀리 있어서 아이가 충분히 2층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계단 올라가는 것과 사다리 나무 밑에 그물망으로 감싸 져 있어 안전합니다. 

 

 

한 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아이가 내려올 때 미끄럼틀이 흔들거리는 게 느껴져 미끄럼틀 지지대가 더 필요해 보였습니다.

 

어린이 감각놀이터의 경우에는 36개월미만인 아이들 또한 충분히 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층-뮤직 플레이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6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한 공간이었습니다. 6세 미만이 아이들에게는 발피아노, 리듬 익히기, 버스킹 매직 윌 정도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놀이터의 장점

 

아이와 실내공간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날씨가 가장 덥거나 춥거나 미세먼지가 나쁠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음악놀이터는 최신식 공기청정기와 여러 대의 시스템에어컨이 구비하고 있어 날씨가 안 좋을 때 음악놀이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이 다칠 수 있는 부분 모두를 폼블럭으로 감싸있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습니다.

유아휴게실이 잘 구비되어 있으며 둘째를 유아휴게실에서 보면 첫째가 놀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도 흔들놀이, 회전놀이기구 등 아이들의 놀이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가평 음악역까지 보도로 이어져 있어 킥보드를 가져오시면 아이들이 신나게 킥보드를 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